본문 바로가기
시행착오/staccato_짧은이야기

2.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 총선 출마 가능성 높아.. 후임은?

by 시구몽 2023. 12. 2.
반응형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 차관이 총선에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해당 자리가 공석이 될 경우 후임으로는 축구 국가대표 출신 이영표가 유력하다고 한다.
 
대한민국은 작은 국토를 가진 나라임에도 세계적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엄청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반면 내부적으로 이런저런 문제점 또한 많은 것이 당연한데, 그중 가장 답이 없는 것은 바로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치인들이라고 생각한다. 현재만 봐도 핵심 결정권자들은 중요한 사안에 대한 입법과 행정을 수행하는 것보다 본인의 당과 이념에 반하는 경쟁자들의 흠결을 하나라도 더 파헤치는데 혈안이 되어 있다. 아직까지도 8월의 잼버리 사태에 대한 책임을 누가 짊어져야 하는지 다투고 있더라...
 
저런 곳에 장미란, 이영표.. 당대에 국민들을 참으로 많이 웃게 해 줬던 분들.. 이젠 국민들의 인상을 찌푸리게 만드는 자들이 득실대는 곳으로 몸을 내던지려 한다. 비슷한 행보를 보인 여러 정치인들을 보면, 본업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이고 엄청난 활약을 하였던 스타들이 정치력까지 그 정도 수준인 경우는 없었던 것 같다. 그렇지만 이후 장미란 차관과 이영표 전 국가 대표의 거취가 어찌 되건 그들은 다르길 기대하고, 그들 또한 웃을 수 있는 내년이 되길 응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