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행착오/staccato_짧은이야기

3. 유아인의 초호화 변호인단.

by 시구몽 2023. 12. 3.
반응형

마약류 상습 투약 혐의를 받고 재판에 넘겨진 배우 유아인이 첫 공판을 앞두고 총 8명의 초호화 변호인단을 선임했다. 첫 공판은 본래 지난 달이었으나 공판 기일 변경 신청을 한 뒤 변호인을 추가 선임한 결과이다. 유아인의 첫 공판은 12월 12일로 예정되어 있다.
 
때론 과격하지만 소신이 엿보이는 말들을 할 때도 있었다. 종착지는 마약이다. 반성을 한단다. 근데 벌은 최대한 적게 받으려 공판 기일도 연기하고 추가로 갑옷을 두르고 있다. 그러다 이 사건이 잊힐 때쯤 스멀스멀 기어 나오겠지...
직업의식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유아인뿐만이 아닌 것 같다. 변호사들 중에는 이른바 '대표적 마약통' 검사 출신의 변호사도 있다고 한다. 어떻게든 마약사범들에게 엄벌을 구형하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했던 사람이 이젠 엄청난 실무 경험과 인맥을 이용해 그런 자를 위해 변호를 하려고 한다. 그가 검사 시절 마약사범들을 소탕했던 건 사명감 때문이 아닌 올라가기 위한 실적에 불과했던 걸까? 아니면 사명감은 바래져 버리고, 스스로에게 드는 창피함 마저 느끼지 못하게 된 걸까?
한때 선배였을지도 모르는 혹은 전설로 남아있는 사람들과 싸워야 하는 검사는 벌써부터 기가 다 빨리고 있을 것만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