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행착오/넌 사고를 쳐라 난 돈을 벌테니

유튜버 '장사의신' 은현장 주작 “카페 조회수 올리는 프로그램 썼다”

by 시구몽 2024.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구입니다.

며칠 전 다룬 장사의 신 관련해 또 다른 소식이 들려와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장사의 신' 은현장 "댓글·조회수 올리는 프로그램 썼다"

'장사의 신' 은현장

은현장(40), 유튜브 채널 '장사의 신'을 운영 중이었으며 12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돌연 중단 선언을 하게 된 은 씨는 과거에 포털사이트 인터넷 카페에서 조회수를 높이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고 시인했습니다.
은 씨는 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이버 카페 운영에 대해 사죄드릴 게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2022년 8월경 네이버 카페를 개설했으며, 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여러 시도를 했다"며 "그 과정에서 카페를 운영해 본 지인을 통해 카페 자동 관리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댓글을 작성하고 조회수를 높여주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은 씨는 "공인받은 전문가 플랫폼에서 개발자에게 의뢰해 만든 프로그램이라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사용했다"며 "광고 글이나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쓴 에세이 글 같은 게시글에 조회수를 10~15씩, 많을 땐 몇 백씩 올렸는데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걸 알고 중지했다"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는 "광고주님들과 전부 단톡방으로 소통하고 있으니 원하는 분들께 원하는 형태로 보상해 드리겠다"며 "모르고 했던, 지금은 하고 있지 않은 이 부분에 대해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장사의 신 네이버 카페 글 조회수 등을 조작했다는 의혹이 나오게 된 브이로그 영상 속 컴퓨터 화면과 관련해서는 "카페 회원들이 쓴 글에 달린 댓글 수를 크롤링해서 수치와 순위로 표현해 주는 프로그램"이라며 "그 집계를 통해 회원들에게 보상을 해주려고 했고, 네이버 쪽에서도 승인해 줬다. 이에 대한 자료와 모자이크를 해제한 화면도 해명 영상에서 보여드리겠다"라고 부연했습니다.


장사의 신은 앞서 그에 관한 여러 의혹과 관련해서 논란이 있었는데요. 이에 대해서 또 다른 유튜버인 카라큘라가 고발을 하기도 했었네요.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버 '장사의신' 논란

안녕하세요. 대중이 궁금해하는 사건에 대해 알아보는 시구입니다.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유튜버 장사의신 논란인데요. 그는 유튜브 버전 골목식당으로 잘 알려진 유튜버랍니다. 바로 관련 내

junssay.tistory.com

대중에게 자신의 삶을 공개하고 유명세를 펼치며 산다는 것이 보통일이 아니란걸 새삼 다시 느끼는 사건이었답니다. 이상으로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